곰곰씨 정보세상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현대카드 선결제 방법 및 즉시결제 가능 시간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앞서 다양한 카드의 선결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데요


> 우리카드 선결제 및 즉시결제 방법은?

> 신한카드 카드값 선결제 및 즉시결제 방법 간단해요

> 국민카드 선결제 및 즉시결제 방법 장단점은?


현대카드의 경우에는 어떠한 방법으로 선결제를 진행할수 있는지 또 선결제 시 장점과 또 가능한 시간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선결제 방법


앞서 다른 카드들과 마찬가지로 현대카드 선결제 방법 역시 가장 간단한 방법은 ARS 1577-6000을 통해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ARS를 통해 상담원 연결 혹은 결제 메뉴를 통해 선결제를 신청하시면 가장 쉽고 간편하게 선결제 진행이 가능하죠


문제는 이렇게 ARS를 진행하는 경우에 상담원 연결까지 걸리는 시간이 길어질수 있다는 것일텐데요


이럴때는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선결제를 진행 하실수가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통해 현대카드 선결제를 진행하는 방법은 우선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 현대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후 상단 메뉴의 My Accoount > 이용대금 결제 신청 > 즉시결제 순으로 클릭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결제할 금액별로 전체 금액, 당월 청구 금액, 연체금액 중 선택을 하시고 조회를 누르신뒤 결제할 내역을 선택 후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01


물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선결제가 가능한데요


> 현대카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바로가기


우선 현대카드 모바일어플리케이션을 실행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좌측상단 전체 메뉴를 클릭하신 뒤 살짝 스크롤을 내리시면 이용대금 결제 메뉴에서 즉시결제 메뉴를 찾으실수 있는데요


이를 클릭하신 뒤 앞서 PC홈페이지와 같은 방법으로 결제를 진행해주시면 핸대카드 선결제를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즉시결제 가능시간


현대카드 즉시결제의 경우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가능하며 이외의 시간은 가상계좌 입금을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렇게 입금이 진행된 이후에도 입금이 반영되는데까지 시간이 조금은 걸릴수 있다고 하네요


다만 연체금의 경우에는 결제 신청없이 입금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점은 참고하셔서 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012


현대카드 선결제시 장점은?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돈을 빌려쓰는 상품의 일종인 카드인만큼 신용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또 선결제를 한 기간만큼 이자에 대한 내용도 조금은 이득을 볼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만 결제일 할인과 같은 내용에서는 조금 손해를 볼수도 있다고 하니 이점은 참고를 하셔야겠죠



현대카드 결제일 이중출금의 경우


가끔 선결제 금액의 이중출금으로 인해 난감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부분 이중출금일로 부터 1영업일 이후 반환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이 경우 꼭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으며 환불이 되지 않는 경우 앞서 말씀드린 1577-6000 고객센터로 꼭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정리


이렇게 이번에는 현대카드 선결제 방법 및 즉시결제 시간에 대한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조금은 부담이 될수 있지만 다양한 활용방법이 있는만큼 많은 분들이 활용을 할수 있기를 바라며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