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곰씨 정보세상



이번에는 저번 국민카드 선결제 방법에 이어 신한카드 선결제 즉시결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뭔 광고얘기만 잔뜩 있고 본론은 별로 없는거 같아서 우선 본론인 신한카드 선결제 방법부터 빠르게 알아보고 신한카드 즉시결제를 하게 되면 좋은 점 몇가지와 단점도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선결제 방법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신한카드 ARS를 통해 선결제 요청을 하는 것입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번호는 1544-7000번인데요


결제 서비스나 상담원 연결을 통해 선결제 요청을 하시면 편리하게 진행을 하실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연결이 어려운 경우라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선결제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신한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선 신한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메뉴의 마이 > 이용금액결제 > 즉시결제를 선택하시면 본인의 이용금액결제를 즉시 결재하실수 있는데요


일시불 이용금액이나 건별결제 그리고 이번달 이용금액까지 본인의 선택에 따라 결제가 가능합니다.


01


또 요즘에는 모바일 어플을 많이 이용하는 만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신한카드 선결제가 가능한데요


> 신한카드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바로가기


어플을 실행시킨 뒤 로그인까지 진행 뒤 우측 상단의 전체 메뉴를 선택하시면 전체 메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마이 > 이용금액결제 > 즉시결제 메뉴를 통해 앞서 홈페이지와 같은 방법으로 선결제를 진행하실수 있죠



신한카드 선결제 시 장점은?


아무래도 선결제를 하게 되면 현금서비스와 같은 서비스 이용의 이자 비용을 줄일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서 한번 알아본 적이 있지만 현금서비스의 경우 일단위로 이자가 계산이 되기 때문에 큰 금액을 이용했다면 최대한 빠르게 상환을 하는 것이 보다 유리하게 이용을 할수 있는 방법이 되곤하죠


이때문에 선결제를 이용하게 되면 이러한 이자를 줄여 조금이나마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선결제 장단점은? [신용등급 및 이자 영향]


또 신용등급에도 좋은 영향을 줄수 있다고 하는데요


당연히 카드값도 일종의 돈을 빌려서 이용을 하는 상품인만큼 빠르게 갚는 것이 보다 신용등급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이라고 할수 있겠죠


012


그렇다면 선결제시 단점은?


신한카드 선결제 즉시결제의 경우에는 적용이 된느지 정확하게 알수 없지만 선결제시 결제일 할인의 혜택이 없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를 확인해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포인트가 쌓이는 카드나 혹은 즉시 할인 카드의 경우에는 이러한 단점을 조금이나마 줄일수 있으니 선결제를 이용하는 분들은 카드의 종류를 잘 알아보시고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정리


이렇게 이번에는 신한카드 선결제 및 즉시결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별로 어려운 방법은 아니지만 또 막상 하려면 햇갈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 내용을 통해 선결제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 있기를 바라며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