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곰씨 정보세상


앞서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을 알아본 적이 있는데요


>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이번에는 현대카드 분실신고 방법과 재발급방법 그리고 이를 이용하는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카드를 분실하게 되면 최대한 빠르게 신고를 해야지만 이후 부정사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수 있는데요


어떠한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한지 전화부터 온라인 신청방법까지 간단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분실신고 방법 : 전화[ARS]


카드를 분실했을때 가장 간단하면서도 쉬운 신고 방법은 역시 전화를 통한 방법이죠


대게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가 가능한데요


전화번호는 1577-6000번으로 전화한 뒤 8번[도난 분실신고]를 누르시면 바로 신고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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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분실신고 방법 : 현대카드 홈페이지 이용하기 


전화를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라면 인터넷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고가 가능합니다.


우선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 한 뒤 상단메뉴 중 고객센터 > 도난 분실신고를 클릭하시면 신고가 가능한데요


이곳을 통해 부정 사용신고 부터 재발급 요청도 가능하므로 간편하게 도난 신고 및 재발급이 가능하죠



현대카드 분실신고 방법 : 모바일 기기 이용시


현대카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 후 로그인을 하시면 좌측상단의 전체메뉴 버튼을 확인하실수 있는데요


고객센터 > 도난 분실 신고 차례로 선택을 하신 뒤 분실하신 카드를 선택해 신고를 하면 분실신고를 완료하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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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재발급은?


전화상담을 통해 분실신고를 하셨다면 바로 상담원을 통해 재발급 요청이 가능하며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의 경우에도 간단하게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미 단종된 카드의 경우에는 같은 카드로 재발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특히 카드 발급당시 혜택 꼭 받고 싶었던 혜택이 있는 경우 이후 발급되는 카드는 이러한 혜택이 없을수 있으므로 미리 카드 분실을 하지 않도록 주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카드 다른 상담의 경우는?


앞서 국민카드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현대카드 고객센터의 경우도 당연히 분실신고만을 하는 곳이 아니죠


물론 대표전화 1577-6000번을 통해 모든 상담이 가능하긴 카드로 할수 있는 것들이 많아지면서 그만큼 거쳐야하는 상담원도 많아지고 소요시간도 길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 본인의 상담 내용에 따라 분류된 현대카드 고객센터의 상담전화번호를 이용시면 보다 빠른 상담이 가능한데요


대게 승인내역 조회나 금융서비스를 많이들 이용하시므로 본문내의 표를 통해 확인을 해보시고 상담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분실카드를 찾게 되는 경우엔?


앞서 내용을 따라 분실신고를 진행한 뒤에 카드를 찾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요


카드 재발급의 경우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바로 이용을 하기 위해서 분실신고를 해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앞서 분실신고 메뉴에서 분실신고 해제를 선택하시거나 1577-6000번을 통해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정리


이렇게 이번에는 현대카드 분실신고 방법과 함께 현대카드 고객센터에 대한 내용 그리고 재발급 방법까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부정사용이 되게 되면 신고부터 보상까지 절차가 매우 까다로운만큼 분실과 동시에 신고를 해주셔서 이러한 내용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 내용을 통해 보다 안전한 카드 생활이 되실수 있기를 바라며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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