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곰씨 정보세상



카드를 잃어버렸을때 가장 먼저 해야하는 일은 분실한 카드를 누가 사용하지 못하게 신고를 하는 것이겠죠


물론 이후에 재발급을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을수 있지만 카드분실 시 이용금액을 나중에 청구받게 되는 불상사를 막아야 하기 때문인데요


이번에는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과 이를 신고할수 있는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우선 다양한 분실신고 방법중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는 국민카드 고객센터 1588-1688로 전화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ARS를 이용하는 경우 가장 편리하고 빠르게 분실신고가 가능하며 상담원을 통해 바로 카드 재신청도 가능하죠


방법은 1588-1688 을 통해 1번[버튼식ARS] 8번[분실 보이스피싱] 메뉴를 누르시면 바로 신고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죠



국민카드 분실신고 인터넷 이용방법은?


국민카드 분실신고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우선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후 상단메뉴의 고객센터를 클릭하시면 바로 분실신고 메뉴를 확인하실수 있는데요


이 곳을 클릭하시면 현재 가지고 있는 국민카드 중 어떠한 카드를 신고할지 또 재발급 신청 여부까지 한번에 선택이 가능하죠



또 모바일을 통해서도 이러한 같은 방법을 통해 국민카드 분실신고가 가능한데요


상단의 3개의 바[전체메뉴]를 선택하시고 고객센터 그리고 카드 분실신고를 통해 바로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국민카드의 다른 서비스 이용시 고객센터 이용법은?


고객센터는 단순히 분실신고 이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카드 재발급이나 현금서비스와 카드론과 같은 금융서비스 그리고 결제내역확인까지 가능하죠


물론 국민카드 고객센터 대표 번호인 1588-1688이 있지만 각기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용도에 맞는 번호를 통해 상담을 받으시면 더 빠른 상담도 가능한데요


정확한 내용은 아래의 표를 통해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카드 정지 해재 방법 및 분실신고 해제는?


카드를 완전히 잃어버린 경우라면 당연히 이전 카드를 중지시키고 재발급을 받아야겠지만 다시 카드를 찾게 되는 경우도 있죠


이 경우에는 앞서 국민카드 고객센터 1588-1688을 통해 정지를 해제하거나 앞서 국민카드 홈페이지의 메뉴를 통해 정지를 해제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신용카드의 경우 단종이 된 카드로는 재발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카드 혜택을 그대로 누리기 위해서 재발급이 아닌 정지해제를 이용해야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방법을 알아놓으시면 보다 현명한 카드생활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정리


이렇게 이번에는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과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경우 필요한 전화번호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경우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잃어버린 경우라면 당황하지 않고 정확한 방법으로 빠르게 재신청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수 있을텐데요


오늘 내용이 국민카드 분실 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 있기를 바라며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