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곰씨 정보세상


앞서 국민은행 통장사본을 출력하는 방법과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우리은행 통장사본을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을 통해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 국민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및 모바일뱅킹 출력과 다운로드 방법은?


사실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의외로 또 알아보면 복잡하다고 여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우리은행은 어떻게 이용이 가능한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우리은행 통장사본 인터넷뱅킹 출력방법은?


인터넷 뱅킹을 통해 우리은행 통장사본을 출력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상단메뉴의 조회 > 전체 계좌 조회를 클릭합니다.


3. 바로가기 메뉴의 계좌관리 > 통장표지출력을 클릭합니다.


4. 통장 사본이 필요한 통장의 통장 표지 출력을 클릭합니다.


5. 팝업이 뜨면 원하는 통장 사본이 맞는지 확인한 뒤 하단의 인쇄버튼을 클릭합니다.


6. 새로이 뜨는 팝업에서 인쇄를 진행할 프린터기를 선택한뒤 하단 인쇄를 클릭하면 완료


0123


우리은행 통장사본 다운로드 방법은?


출력된 서류가 아닌 온라인 제출시에는 통장사본을 복사하거나 혹은 출력한 통장사본을 스캔을 통해 파일로 바꿔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죠


하지만 인터넷 뱅킹을 통해 아예 파일로 다운로드를 받는 방법도 있는데요


앞서 출력방법에서 5번까지 진행을 하고 인쇄 대상을 PDF로 저장으로 바꾸어 주시면 바로 PDF파일형식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모바일뱅킹 다운로드 방법은?


우리은행 통장사본은 인터넷뱅킹뿐 아니라 모바일을 통해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앱을 실행시킨 뒤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본인이 다운로드 하고자 하는 통장을 확인한뒤 통장 메뉴 [우측  ⁝ (더보기)]를 선택합니다.


3. 더보기 메뉴 중 통장사본 조회를 선택해줍니다.


4. 팝업으로 뜨는 통장이 본인이 다운로드 하고자 하는 통장이 맞는지 확인한뒤 하단의 통장사본 저장하기를 클릭해줍니다.


5. 다운로드된 통장사본 확인 완료



01



정리..


이렇게 이번에는 우리은행 통장사본을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 뱅킹을 통해 출력하거나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매우 간편한 방법이지만 한번도 해본적 없는 분들에게는 조금은 햇갈리는 내용일수도 있는데요


오늘 내용을 통해 우리은행 통장 사본이 필요한 경우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해지길 바라며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