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곰씨 정보세상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신한은행을 통해 이용이 가능한 신한은행 자동차대출인 신한마이카 상품 정보를 알아볼까 합니다.

 

이전 다른 은행의 자동차대출과 마찬가지로 신차뿐 아니라 중고차의 경우도 이용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어떠한 분들을 대상으로 또 어떠한 조건으로 이용이 가능한지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마이카대출 이용자격은?

 

서울 보증 보험 가입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직업과 소득 증빙이 가능한 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소득의 종류는 직장인[6개월이상 재직] 사업자[1년이상 사업영위] 연금소득자[1회이상 수령]등인데요


자동차의 경우 개인간 거래는 이용이 어려우며 자동차 매매단지를 통해서 구매를 하는 경우에만 이용을 하실수 있습니다.


 

대상이 되는 차량은?

 

신한은행 자동차대출의 경우 일반적인 승용차 및 승합차등에 이용이 가능하지만 중고차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차량등록일로부터 15년 이상된 차량은 이용을 하실수 없습니다.

 

오토바이의 경우 260cc를 넘으면 이용이 가능한데요

 

개인 택시 구매시에도 이용이 가능하므로 굉장히 범용성 있는상품이라고 할수 있죠

 

 

조건은?

 

신차의 경우 최대 6000만원 중고차의 경우 최대 4천만원까지 이용을 하실수 있습니다.

 

금리는 신차와 중고차 구분없이 최저 연 2.86%부터 이용이 가능하죠

 

 

대출기간은 신차의 경우 10년 중고차의 경우 5년까지 이용하실수 있으며 거치기간은 없이 이용이 가능한데요

 

마이너스 통장으로도 이용하실수 없으며 원금분할 상환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방법 및 서류는?

 

신한마이카대출의 경우 인터넷과 영업점 모두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지만 대출과정에서 서류가 필요합니다.

 

서류의 경우 대출 실행전과 후로 나뉘는데요

 

>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및 양식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 개인사업자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인터넷 및 무인발급기 이용방법

> 건강보험 자격득실 및 납부 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따라해보기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홈텍스로 다운받기 따라해보세요

 

대출전의 경우 재직 및 소득에 관련된 서류와 매매계약서 등이 필요하며 대출 후에는 자동차 등록원부등이 필요합니다.

 

오토바이의 경우 이륜차사용신고필증이 필요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죠

 

 

마치며...

 

이렇게 이번에는 신한은행 자동차대출인 신한마이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금융 자동차대출의 경우 대게 안정적인 조건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알아보시는데요

 

오늘 내용이 자동차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될수 있기를 바라며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