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곰씨 정보세상

이번에는 우리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할수 있는 다양한 카드 신고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지갑을 잃어버렸을때 돈을 잃어버린것보다 더 위험하고 더 짜증이 나는게 바로 이 카드 분실이 아닐까 하는데요

 

우리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 어떠한 방법을 통해 신고를 할수 있는지 또 재발급 및 해지는 어떻게 하는지 간략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

 

1. ARS이용방법

 

우리은행 고객센터 ARS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고객센터 대표번호인 1588-9955번이나 1599-9955번을 통해 신고를 하면 되죠

 

사실상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전화를 통해 연결이 되면 8번을 통해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물론 카드 재발급도 바로 가능하므로 필요하시면 이용을 하시면 되겠죠

 

 

2. 인터넷 홈페이지 이용방법

 

만약 카드와 함께 핸드폰도 잃어버렸다면?

 

이러한 경우 이용을 할수 있는 것이 바로 우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를 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진행한 뒤 상단 메뉴에서 MY > 내 카드 관리 > 분실신고/재발급/해제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사실상 가장 간단하고 편리하면서도 전화 연결같은게 필요없는 방법이죠

 

분실된 카드를 선택하시고 분실신고를 진행하시면 진행이 가능하며 상단탭을 통해 재발급과 카드해지도 가능합니다.

 

 

3. 모바일 어플 이용방법

 

요즘 더 간편해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우리카드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우선 어플을 실행시킨 뒤 우측상단의 전체메뉴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분실신고 진행은 앞서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MY > 내 카드 관리 > 분실신고/재발급/해제를 통해 하실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 시 유의사항

 

기본적으로 분실신고와 함께 재발급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단 재발급 신청이 진행이 되게 되면 당일이 아니면 취소가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카드 재발급의 경우 일단 진행이 되게 되면 이후에 이전에 쓰던 카드를 찾게 되어도 이용이 안되기 때문인데요

 

특히 단종이 된 카드의 경우에는 재발급이 되지 않아 다른 카드로 대체 발급이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유용하게 이용하던 카드를 이용하지 못하게 될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예 못찾도록 분실이 된 것이 아닌 경우나 혹시 어디다 둔지 모르는 경우에는 재발급이 아닌 일시정지를 요청하시고 찾아본뒤 재발급을 요청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우리카드 해지방법

 

해지방법의 경우도 앞서 분실신고와 같은 루트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PC나 모바일 모두 전체메뉴에서 MY > 내 카드 관리 > 분실신고/재발급/해제를 클릭하시면 상단에서 카드헤제 탭을 확인가능한데요

 

이 곳을 통해 해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이용방법은?

 

우선 앞서 분실신고에서 말씀드렸듯 우리카드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1588-9955와 1599-9955입니다 이외에 금융서비스 이용시 전용번호 1577-9000번화 카드대금 결제 전용인 1599-6300번이 있는데요

 

대표 번호의 경우 연결 뒤 아래의 그림에 있는 대로 번호를 눌러주시면 보다 빠르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정리

 

이렇게 이번에는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과 재발급 시 유의사항 그리고 우리카드 고객센터 이용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우리카드의 다양한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면서 번호에 대한 내용을 얘기한적이 없었는데요

 

필요한 내용이 있다면 다시한번 확인을 해보시기 바라며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