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곰씨 정보세상

 

예전에는 고속도로 통행료를 직접 수납을 했지만 요즘에와선 하이패스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데요

 

가끔 잔액부족이나 카드기 고장으로 인해 통행료 수납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미납된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방법과 함께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을 납부하는 방법을 함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미납된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는 한국 도로공사 홈페이지에서 하실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한국도로공사를 검색하시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실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가장 첫 화면 메뉴에서 통행요금 조회와 미납요금 조회/납부를 찾아보실수있습니다.

 

 

이중 미납요금 조회를 클릭하시면 하이패스 서비스 페이지가 출력이 되는데요

 

여기서 미납통행료 조회 / 납부를 통해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와 납부를 한번에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메뉴를 클릭해 볼까요

 

 

 

 

메뉴를 클릭하시면 회원과 비회원 두가지 방법으로 조회를 하실수 있습니다.

 

이중 비회원의 경우 본인인증이 필요한데요

 

나중에 조회의 편리함과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납부의 편리함을 위해서라도 회원가입을 해두시면 보다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셨거나 본인인증을 마치시면 미납통행료와 함께 다양한 납부방법을 통해 미납요금을 납부하실수 있는데요

 

통행료를 내지 않으면 통장 압류와 같은 불이익이 생길수있으니 미리미리 확인하시고 납부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및 납부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일이지만 미루다보면 큰일이 되는 통행료 납부

 

오늘 정보를 통해 조금이나마 쉽고 간단한게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