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곰씨 정보세상

 

어쩌다 지갑을 잃어버리게 되면 가장 귀찮은 것은 역시나 신분증 재발급이죠

 

특히 지갑에 꼭 들어있는 주민등록증의 경우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이나 학교에 다니는 대학생의 경우에는 따로 주민센터를 방문할 시간을 내기가 힘든데요

 

오늘은 이러한 경우 이용할수 있는 인터넷으로 하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이러한 민원에 관련된 모든 업무는 인터넷 주민센터인 민원24를 통해 하실수 있는데요

 

검색창에 민원24를 검색후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가운데 민원24를 클릭하시면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는 어떻게 하면될까요?

 

일단 민원24 홈페이지 가운데에 있는 민원검색창에 주민등록 분실을 입력후 검색을 하시면 쉽게 분실신고 메뉴를 찾을수 있는데요

 

분실의 경우에는 당연히 재발급도 받아야하니 분실 재발급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다음에 로그인 화면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회원가입을 하신분이라면 로그인을 아직 회원가입전이라면 비회원 신청을 통해 분실신고를 할수 있습니다

 

물론 다음에도 사용시 편리를 위해 이번기회에 회원가입을 해두셔도 되겠죠

 

 

 

 

 

로그인이나 비회원신청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꼭 준비를 해두시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재발급신청서를 확인할수 있는데요

 

노란색으로 표시되어있는 곳을 채워주시고 재발급시 필요한 증명사진만 첨부하면 쉽게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가지 참고해야하는 사항은 수령방법은 방문수령으로 고정되니 집이나 가까운 주민센터를 이용하셔야 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이러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잃어버리는 않는게 가장 좋은 예방법일텐데요

 

만에하나 주민등록증을 잃어버리셨다면 오늘 정보를 통해 조금이나마 쉽게 재발급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