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곰씨 정보세상

 

이제 연말정산의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물론 요즘에는 홈택스나 회사에서 자동으로 오늘 소개해드릴 납부확인서를 확인할수 있지만 종종 다른 이유로 필요한 경우에는 따로 발급받아야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로 금융상품에 많이 필요한 건강보험료의 납부 확인은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우선 인터넷 검색창에 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한뒤 홈페이지에 접속 상단 메뉴중 민원신청에 개인민원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다음 화면 상단에 자주찾는 메뉴에서 자격확인서 발급을 찾을수 있는데요

 

어렵게 생각할것 없이 바로 클릭해 줍니다.

 

그럼 바로 본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화면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인터넷에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을수가 없습니다.

 

당연히 발급신청을 하지전에 공인인증서부터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는 은행의 홈페이지나 한국공인인증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마치게 되면 바로 출력이나 팩스를 통한 전송이 가능한데요

 

역시나 프린터기가 있다면 보다 편리하게 출력을 선택하시고 프린터기가 없다면 가까운 팩스받을수 있는 곳을 찾아 발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납부확인서

 

오늘 정보를 통해 보다 수비고 간단하게 이용하실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